1.객체형
2.기본 자료형(primitive)
- 문자형(char),
- 숫자형(정수: byte<short<int<long, 실수: float, double),
- 논리형
- 논리형
int a=3;
byte k=(byte)a;//큰-->작 demotion
byte k=(byte)a;//큰-->작 demotion
byte b=3;
int x=(int)b;//작-->큰 promotion 이건 필수가 아니다.
int x=(int)b;//작-->큰 promotion 이건 필수가 아니다.
//형변환이란? 같은 종류 자료형들끼리의 데이터타입 변환
/* boolean y=true;
int z=y; 에러가 난다.*/
char h='a';//내부적으로 유니코드를 참조하여 숫자로 변환
System.out.println(h);
System.out.println((int)h);
int i=h;//자바에서 char는 숫자에 불과
char j=97;//담을수 있다.
System.out.println(j);
int s=(int)j;
/* boolean y=true;
int z=y; 에러가 난다.*/
char h='a';//내부적으로 유니코드를 참조하여 숫자로 변환
System.out.println(h);
System.out.println((int)h);
int i=h;//자바에서 char는 숫자에 불과
char j=97;//담을수 있다.
System.out.println(j);
int s=(int)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