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형
@ char,short형은 자료형 변수타입으로 표현하면 메모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는 있으나 연산의 효율성은 떨어진다고 말할 수 있다.
@ Integer(Integral) Promotion(정수의 승격) : int 보다 작은 크기의 데이터를 가지고 연산을 할경우, 그 데이터를 일단 int형으로 바꿔서 연산을 진행한다. 따라서 아예 자료형을 int형으로 해야 중간에 불필요한 변환과정을 거치지 않게 되어 연산 효율이 좋게 된다.
@ unsigned short를 int로 변환시키면 unsigned short가 표현해야 할 범위를 int가 모두 포함할 수 없게 된다. 따라서 "Integral Promotion 과정에서 int로 변환했을때, 표현이 불가능한 데이터는 unsigned int로 변환한다.
@ 연산이 중요시 되지 않고, 빈도가 적은 경우의 데이터는 메모리를 절약하는 쪽으로 설정하는 것이 바람직
@ 16비트 시스템에서는 16비트 크기의 데이터연산을 가장 빨리 처리하고 32비트 시스템에선 32비트 크기의 데이터 연산을 가장 빨리 처리한다. int형은 16비트 시스템에서는 16비트로, 32비트 시스템에서는 32비트로 표현되어 왔다.
실수형
@ 실수형 데이터의 처리는 cpu가 상당히 부담을 느끼게 된다.
@ 골치 아프면 그냥 double을 선택해서 부동소수점 오차를 줄여라. 물론 시스템의 성능이 받춰줄 경우
@ 실수 자료형이 정수 자료형보다 값의 표현범위가 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