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행파일 -> CPU에게 일을 시키는 파일, 어셈블리 언어는 CPU에 의존적이다.
@ C언어는 CPU의 내부구조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지 않다, 사람들이 이해하기 쉬운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 장점
@ C프로그래밍 --(컴파일러)--> 어셈블리 코드 --(어셈블러)--> 바이너리코드
@ 각 컴파일러는 CPU별로 존재한다. 어셈블러 또한 CPU에 따라 다르다.
C프로그래밍 -- (Intel용 컴파일러)--> Intel 버젼 어셈블리 코드
-- (AMD용 컴파일러)--> AMD버젼 어셈블리 코드
-- (AMD용 컴파일러)--> AMD버젼 어셈블리 코드
@ Linker에 의해 Binary코드를 실행파일로 변환한다.
1단계 : C언어로 프로그램 작성 .c 파일 생성
2단계 : 어셈블러 역활까지하는 컴파일러로 .obj인 오브젝트 파일 생성
3단계 : 링커로 실행파일 생성
@ Visual C++ Express Edition
솔루션 : 하나 이상의 프로젝트를 담는 장소
프로젝트 : 하나이상의 소스파일을 담는 장소
@ C언어의 표준은 ANSI에서 정한 C99
@ Dev C++ : gcc라는 Linux기반의 컴파일러를 windows기반으로 만든것
http://www.bloodshed.net/dev/devcpp.html
1단계 : C언어로 프로그램 작성 .c 파일 생성
2단계 : 어셈블러 역활까지하는 컴파일러로 .obj인 오브젝트 파일 생성
3단계 : 링커로 실행파일 생성
@ Visual C++ Express Edition
솔루션 : 하나 이상의 프로젝트를 담는 장소
프로젝트 : 하나이상의 소스파일을 담는 장소
@ C언어의 표준은 ANSI에서 정한 C99
@ Dev C++ : gcc라는 Linux기반의 컴파일러를 windows기반으로 만든것
http://www.bloodshed.net/dev/devcpp.html
#include <studio.h> // "헤더파일선언" : printf문을 사용하겠다는 선언
int main(void) //main함수임을 알림
{//함수의 몸체 시작
int main(void) //main함수임을 알림
{//함수의 몸체 시작
printf("HelloWorld \n");
return 0; //main함수의 종료를 알림
return 0; //main함수의 종료를 알림
}//main 함수의 몸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