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6 프레임 만들기
시간적 개념에 의해서 물체가 움직이는 타임라인
ctrl+enter 실행
물체를 선택한후에 f8을 누르면 그림을 클래스화함
F9는 new로 객체를 생성하는 것과 같다. 마우스로 끌어다 놓을수 있다.
F9눌렀을때 왼쪽에 api같은 설명서가 나온다
ActionScript는 자바스크립트와 문법이 거의 같다!! 반드시 세미콜론 찍을것!!
대소문자도 가린다.
_root.car._x=100; _root는 scene1 을 의미, 즉 현재 오브젝트가 위치한 화면을 지칭!!
car는 객체 이름, _x는 x좌표 위치
_root.bt.onRollOver=function(){
//이런 방식의 함수를 가리켜 callback 함수라고 한다!!
//프로그래머가 아닌 시스템에 의해 호출되는 함수
_root.car._x=_root.car._x+10;
trace("자동차의 위치는 "+_root.car._x);//javascript의 alert() 같은 기능
}
_root.man._width+=100 // += 연산자도 가능
onEnterFrame이란 flash무비가 실행되는 내내 자동으로 발생하는 이벤트이다
setTimeout과 같은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