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 패턴은 개발자들 사이에서 모두 이해할 수 있는 용어들을 제공하는 역할을 함

@ 객체 수준에서 벗어나서 패턴 수준으로 사고 한다면 아키텍처에 대해 생각하는 수준도 올라간다.

@ 패턴 이름만 말하면 자신이 설명하는 디자인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려 줄 수 있다.

@ 디자인 패턴은 클래스와 객체를 구성하여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공(라이브러리보다 높은 단계)

@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는 디자인 패턴 자체는 아니고 그들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패턴의 목록이 수록된 패턴 카탈로그가 존재

@ 나중에 어떻게 바뀔 것인지에 대해 생각해본다면 관리가 용이한 객체지향 시스템을 만드는데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다.

@ 패턴은 훌륭한 객체지향 디자인 품질을 갖추고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방법을 제공해 줍니다.

Posted by Tao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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