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행파일 -> CPU에게 일을 시키는 파일,  어셈블리 언어는 CPU에 의존적이다.

@ C언어는 CPU의 내부구조에 대한 지식이 필요하지 않다, 사람들이 이해하기 쉬운 구조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이 장점

@ C프로그래밍 --(컴파일러)--> 어셈블리 코드 --(어셈블러)--> 바이너리코드

@ 각 컴파일러는 CPU별로 존재한다. 어셈블러 또한 CPU에 따라 다르다.
C프로그래밍 -- (Intel용 컴파일러)--> Intel 버젼 어셈블리 코드
                  -- (AMD용 컴파일러)--> AMD버젼 어셈블리 코드

@ Linker에 의해 Binary코드를 실행파일로 변환한다.

1단계 : C언어로 프로그램 작성 .c 파일 생성
2단계 : 어셈블러 역활까지하는 컴파일러로 .obj인 오브젝트 파일 생성 
3단계 : 링커로 실행파일 생성

@ Visual C++ Express Edition
솔루션 :  하나 이상의 프로젝트를 담는 장소
프로젝트 : 하나이상의 소스파일을 담는 장소

@ C언어의 표준은 ANSI에서 정한 C99

@ Dev C++ : gcc라는 Linux기반의 컴파일러를 windows기반으로 만든것
http://www.bloodshed.net/dev/devcpp.html


#include <studio.h> // "헤더파일선언" : printf문을 사용하겠다는 선언

int main(void) //main함수임을 알림
{//함수의 몸체 시작
printf("HelloWorld \n");
return 0; //main함수의 종료를 알림
}//main 함수의 몸체 끝

Posted by Tao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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