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v 파일을 읽어들여 콤마 왼편의 파일이름을 오른편의 파일이름으로 바꿔준다.

1. Open Files 버튼으로 원하는 파일들을 선택(ctrl키를 누르거나 ctrl+a로 복수의 파일선택)

2. Choose CSV File 버튼으로 csv파일 선택

3.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이름 변경이 시작된다.

파일이름만변경 옵션을 체크하면 확장자는 그대로 남고 파일이름만 바뀐다.(csv파일에도 확장자가 있어선 안됨)


업무를 보면서 복수의 파일 이름을 csv파일을 이용해서 변경할 일이 잦아서 만들었다.

수작업으로 일일이 파일이름을 바꾸려니 눈이 빠질거 같아서....막상 만들고 나니 쓸일이 없는듯 하다.

언제나 그렇듯 디자인은 신경쓰지 못했고(너무 귀찮타) 주요 기능을 구현하고 나니

개선점은 나중으로 미뤄뒀다. ㅋㅋㅋㅋ 난 항상 버젼 1.0으로 끝나는듯 ㅋㅋㅋ

내부클래스, 내부익명클래스, Hashtable, FileReader, BufferedReader 사용

아마 java로 만드는 마지막 응용 프로그램이 될듯. 담부턴 응용 프로그램은 c#으로 짤 계획이다.

비록 간단한 프로그램이었지만 java se를 얼마나 잊어버렸는지 새삼 깨닫게해준 녀석이다.

이제 다시 웹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야지~~

첨부한 파일들은 runnable jar 파일(바로 실행가능)과 이클립스 프로젝트를 압축한 파일.





@ 개선해야 될 점들


Posted by Taoist
,